요새는 저렴한 항공사들이 많이 생겨서 해외여행 다니기 정말 편해 진것 같다. 한참 성수기고 이미 예약은 다 끝나있지 않을까 해서 서둘러 여기저기 알아봤지만, 그나마 대한항공 왕복 티켓 1장 발견. 가격도 이정도면 성수기인점을 감안해 어느정도 합리적, 당연히 지를수 밖에. 8월 5일 출발하여 9월 3일 도착. 약 1달 여정. 여행을 즐기려면 적어도 1달정도는 다녀와야지 않겠나. 그래야 남들한테 어디어디 다녀왔다고 얘기거리라도 생기겠지.
여기저기 인도네시아 관련 정보를 모조리 끌어모아 두뇌 데이터베이스에 심어놓기 시작. 여행 가이드, 지도 및 현지 관련 정보 어떤것이라든 좋았다. 출발시간이 약 1주일 가량 남았는데, 준비기간 이 충분하지 않다. 동생놈이(훈이라고 하자) 강력하게 추천한 Lonely Planet Indonesia 편은 아마존에 구입하면 늦으면 1달이 넘어가기 때문에, 국내 배송쪽을 알아봐야 했다. 허나 국내쪽은 Indonesia 편은 아니고 Bali & Lombok 편만 존재. 어쩔수 없다. 이거라도 구입해야지.
Iain Stewart. Ryan Ver Berkmoes 지음 / lonely Planet
나의 점수 : ★★★★
Lonley Planet 은 발리 와 롬복을 여행하는 내내 숙소와 볼거리, 현지 정보등 여행 루트를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. 왜 사람들이 최고의 여행 바이블이라 칭하는지 이해감.
짐은 반드시 필요한 것들만 챙기는 것으로 하고, 있으면 편한것들은 2순위로 잡자. 어차피 돌아올때에는 짐이 늘어나기 마련, 이동하는데 불편해서는 안된다. 꼭 필요한게 있으면 현지에서도 구입하면 된다. 이런저런 준비를 마치고 인천공항으로 출발.

이것이 1달간 사용할 짐 ^^

대한항공 기내식
댓글 없음:
댓글 쓰기